대한기독교여자 절제회 - KWCTU

Book

성경이야기로 또박또박 문장 따라쓰기

절제회 | 2016.02.17 09:57 | 조회 3299




재미있는 신약성경 이야기를 읽으며
한글 실력이 쑥쑥! 문장력이 쑥쑥!

신약성경에 나오는 대표적인 열한 가지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성경 읽기를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통해 마치 눈앞에서 보는 듯한 생생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다가갑니다. 그뿐만 아니라 성경 이야기 속에 나오는 문장들을 따라 써 보면서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문장력까지 키워 줍니다.
문장의 구성 원리를 고려한 체계적인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이 책은 4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단계 또박또박 짧은 문장 쓰기
1단계에서는 주로 주어와 서술어로만 이루어진 짧은 문장을 써 봅니다. 우리말 문장에서 주어와 서술어는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입니다. 짧은 문장을 또박또박 따라 쓰면서 문장의 기초를 익히게 됩니다.

2단계 또박또박 긴 문장 쓰기
2단계에서는 조금 더 긴 문장을 써 봅니다. 주어, 서술어를 꾸며 주는 말이 붙은 문장, 이어진 문장들을 또박또박 따라 써 보면서 문장이 확장되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풍부한 문장 구사력의 틀을 다질 수 있습니다.

3단계 또박또박 문장 완성하기
3단계에서는 문장 속에 들어 있는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채워 넣어 문장을 완성시키는 과정입니다. 1, 2단계는 문장을 따라 쓰면서 문장의 구성을 이해하는 과정이었다면, 3단계에서는 문맥과 의미를 이해해 올바른 문장을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4단계 또박또박 문장 만들기
4단계에서는 섞여 있는 단어들을 순서에 맞게 조합해 올바른 문장을 만들어 보는 과정입니다. 문장의 의미를 이해한 뒤 단어를 배열하다 보면 어느 새 우리말의 문장 구조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