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독교여자 절제회 - KWCTU

Book

성경이야기로 또박또박 단어 따라쓰기

절제회 | 2016.02.17 09:56 | 조회 1104



재미있는 구약성경 이야기를 읽으며
한글 실력이 쑥쑥! 어휘력이 쑥쑥!


구약성경에 나오는 대표적인 열한 가지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성경 읽기를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통해 마치 눈앞에서 보는 듯한 생생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다가갑니다. 그뿐만 아니라 성경 이야기 속에 나오는 단어들을 따라 써 보면서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한글 실력까지 키워 줍니다.
한글의 원리를 고려한 체계적인 단어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이 책은 4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단계 또박또박 받침 없는 단어 쓰기
한글은 자음 기호와 모음 기호를 한데 모아 하나의 소리를 나타내는 매우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문자입니다. 그중에서도 하나의 자음 기호와 하나의 모음 기호만으로 만들어지는 받침 없는 단어를 먼저 써 봄으로써 한글의 가장 기본적인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2단계 또박또박 받침 있는 단어 쓰기
1단계에서 받침 없는 단어를 써 보았다면, 2단계에서는 받침 있는 단어를 써 봅니다. 받침이 없는 글자에 받침을 더하게 되면 또 다른 소리를 지닌 글자가 만들어지는 원리를 자연스럽게 깨우치게 됩니다.

3단계 또박또박 흉내 내는 말 쓰기
흉내말은 아이들의 말문을 틔우고 표현력을 발달시킬 뿐만 아니라 풍부한 상상력을 키워 줍니다. 성경 이야기 속에 나오는 다양한 흉내말을 쓰고 익히다 보면, 어느 순간 아이의 입에서 다채롭고 흥미로운 말들이 튀어나오게 됩니다.

4단계 또박또박 반대말 쓰기
성경 이야기 속에 나와 있는 단어 중에서 반대말 짝이 있는 단어들을 쓰고 익혀 봅니다. 두 단어가 의미적으로 하나의 짝을 이루고 있다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됨으로써 아이들의 어휘력과 인지력 발달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