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독교여자 절제회 - KWCTU

Book

도전! 또박또박 잠언 전부쓰기

절제회 | 2016.02.17 09:55 | 조회 3538



<잠언>을 따라 쓰며 배우는 하나님의 지혜

<잠언>은 ‘지혜의 책’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지혜로운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 주는 책이지요. <잠언>이 가르쳐 주는 하나님의 지혜는 우리에게 선과 악, 진리와 거짓을 헤아릴 수 있게 해 줍니다. <잠언> 말씀을 따라 쓰다 보면, 눈으로 읽을 때보다 말씀을 더 깊이 이해하고 마음에 새길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또박또박 예쁜 글씨체도 갖게 됩니다.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잠언>을 따라 써 보세요. 온 가족이 말씀 안에서 화목해질 것입니다.

★말씀을 따라 쓰기 전에 기도로 시작해 보세요.
말씀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지혜를 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해 보세요. 손으로 따라 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마음으로 말씀을 이해하고 순종할 수 있는 믿음을 하나님께서 주실 거예요.

★매일 규칙적으로 분량을 정해 써 보세요.
많은 양을 한꺼번에 쓰려고 하지 말고, 매일 시간을 정해 적당한 분량만큼 써 보세요. 규칙적인 따라 쓰기를 통해 지혜를 배워 가는 잠언 쓰기가 더욱 즐거워집니다.

★어려운 단어의 뜻을 익히며 말씀의 의미를 깊이 생각해 보세요.
아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단어의 뜻을 풀이해 놓았어요. 뜻풀이를 보며 말씀을 정확하고 깊이 이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어휘력도 높일 수 있어요.

★온 가족이 함께 써 보세요.
한글을 읽고 쓸 줄 안다면,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른까지 모두 함께할 수 있어요. 온 가족이 다같이 <잠언>을 따라 쓰면서 말씀 안에서 하나 되는 축복을 누려 보세요.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