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독교여자 절제회 - KWCTU

Book

지혜를 배우는 또박또박 잠언따라쓰기

절제회 | 2016.02.17 09:54 | 조회 2161



지혜의 책 <잠언>을 따라 쓰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삐뚤빼뚤한 글씨체도 바로잡아요!

한글 떼기의 완성은 또박또박 글씨 쓰기입니다.
한글을 익히는 과정에서 꼭 필요한 따라쓰기 연습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우리 아이들에게 특히 더 중요해진 필수 과정입니다.
바른 손 글씨 연습을 통해 아이들에게 집중력과 인내심을 키워 주세요!


★지혜의 말씀을 따라 써 보세요!
주어진 네모 칸 안에 글자를 쓰는 훈련은 글자의 균형감을 익히게 하여 바른 글씨체를 갖도록 합니다. 점선을 따라 한 번, 점선 없이 한 번씩 따라 쓰다 보면 삐뚤빼뚤하던 글씨가 또박또박 바르게 변합니다. 칸에 맞추어 한 글자 한 글자씩 써 나가는 연습은 집중력과 인내심을 높이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어려운 단어를 따라 쓰다 보면 어느새 단어 박사!
<잠언>에는 하나님의 지혜의 말씀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단어들이 많이 나옵니다. 말씀 중에 나오는 어려운 단어들을 뽑아 뜻을 설명하고 다시 써 봅니다. 단어의 뜻을 알고 반복하여 쓰다 보면 말씀의 의미를 더욱 정확하게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휘력도 크게 향상됩니다.

★헷갈리는 띄어쓰기도 문제없어요!
우리말 문장은 띄어쓰기에 따라 의미가 완전히 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만큼 중요하지만 어른들도 자신 없어 하는 것이 바로 띄어쓰기입니다. 하지만 어릴 때부터 띄어쓰기를 올바르게 익혀 놓으면 어떤 종류의 글을 쓰든지 자신감이 생깁니다. 이 책을 통해 처음부터 올바른 띄어쓰기를 익힐 수 있도록 훈련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틀리기 쉬운 띄어쓰기에 주의하며 쓸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말씀의 씨앗을 마음속에 꼭꼭 심어요!
마음속에 말씀의 씨앗이 심긴 아이는 올바른 믿음과 성품을 갖춘 아이로 자라나게 됩니다. 이 책은 말씀을 써 보는 데서 그치지 않고 마음 깊이 새겨 넣을 수 있도록 생각거리를 던져 주어, 아이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자신에게 올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