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독교여자 절제회 - KWCTU

새소식

미국지회 소식

절제회 | 2019.10.29 17:18 | 조회 3842






오랜만에 모여서 함께 식사를 하고 세계 절제회 대회에서 배운 내용들과 한국 절제회 소식 또한 나눴습니다.

그리고 함께 세계 절제회 활동과 저희들의 이곳에서의 활동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얼마 전에는 미국 질병관리본부 웹사이트를 통해서 FASD 관련한 교육 자료 및 팜플렛을 주문해서 지난주에 우편으로 받았어요. 앞으로 기회가 되는대로 이 자료들을 저희가 있는 지역에 있는 관련 단체 및 기관들에게 나눌 계획입니다.


최근에 미국에서는 전자담배를 사용했던 사람들이 올해에만 현재까지 총 26명이 사망하고 약 1300여명이 폐 관련 중증질환이 발생하고 있어서 큰 이슈가 되고 있어요.

환자들의 평균 연령이 24세 (13-75세)이고 35세 이하가 80% 를 차지한다는 사실에서 볼 수 있듯이 젋은 사람들, 다음세대에 특히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여러 주 정부에서 전자담배 사용 및 판매를 제재하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데, 저희가 있는 Texas A&M 대학에서는 지난 10월 1일에 학교 시스템에 속한 모든 캠퍼스 안에서 전자담배 (vaping) 사용을 금지할 것이라는 내용이 발표 되었어요. 절제회가 추구하는 방향과 잘 맞는 소식이라 생각이 되어 이렇게 나눕니다.

미국 전역에서 전자담배로부터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을 보호하는 일들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아울러 한국에서도 젊은 사람들이 최근에 전자담배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정부와 민간, 그리고 학교 차원에서 전자담배로 인한 유해성을 알리고 질병을 예방하는 일들이 일어나도록 함께 기도하면 좋겠습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