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독교여자 절제회 - KWCTU

새소식

세계기독교여자절제회 노벨평화상 최종심사위원회 후보

절제회 | 2017.07.17 17:08 | 조회 23



세계회장님께서 세계절제회 계간지 인터넷판을 보내오셨습니다.
주목할 부분은 계간지 첫 페이지, President's Letter에 세계 기독교 여자 절제회가 노벨평화상 후보자로 최종심사위원회에 올라왔다는 확인 공문 편지를 받았다는 소식입니다.

금주금연운동을 하는 세계 두 단체, International Organization of Good Templars (IOGT)와 International Federation of Blue Cross (IFBC) 함께 세계기독교여자절제회를 노벨평화상 후보자로 추천한 분이 계셨기 때문입니다.

추천한 분은 노르웨이 수상을 역임하신 목사님으로 그 분의 추천서 일부분이 계간지에 인용되어 나와 있습니다.

앞으로 두 서너달 남은 노벨평화상 심사 과정에 절제회와 다른 두 절제운동을 하는 국제단체가 좋은 평가를 받고 노벨평화상을 함께 수상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노벨평화상 후보로 134년 되는 세계기독교여자절제회가 지난 40년간 꾸준히 추천되었다고 하니 추천 역사도 참 유서가 깊습니다.

노벨평화상은 다른 노벨상과 달리 노르웨이 국회에서 심사와 시상을 하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현재 세계 기독교 여자 절제회장으로 섬기는 마가렛 오스텐스타트 여사는 1998년 서울에서 열렸던 세계기독교여자절제회 34차 세계대회 참석 후, 한국의 절제활동을 적극 후원하며 매우 귀하게 생각하시는 분입니다. 이는 1998년 세계대회에서 나눠 드렸던 여귀옥 명예회장님 전기 (영문번역본)를 읽고 큰 은혜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 당시 병원에 입원해 계시던 여귀옥회장님을 꼭 뵙게 해 달라고 간곡히 부탁해서 면회하면서 함께 기도하고 예배를 드린 후 병상의 여귀옥회장님으로부터 성령의 놀라우신 은혜가 자신에게 임하시는 체험을 한 분입니다. 노르웨이로 돌아가서 당시 노르웨이 수상을 지내시던 목사님께 여귀옥권사님 전기를 선물했습니다.


올해 노벨평화상을 받을 확률이 그래서 매우 높아 보입니다.

한국에서 열렸던 세계기독교여자절제회 세계대회에 참석하고, 여귀옥권사님의 전기를 읽고 절제운동에 새롭게 헌신한 마가렛 오스텐스타트 현재 회장님은 세계 기독교 여자절제회의 활발한 활동이 여귀옥회장님의 사랑과 믿음, 그리고 헌신과 기도에 있다고 늘 하나님께 진심으로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의 절제운동이 세계 여러 나라에 절제회를 개척하는 과정을 매우 기뻐하며 격려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연약한 신음 소리도 다 응답해 주시는 주님의 선하신 은혜로 절제운동이 세계 곳곳에서 크고 아름답게 자라고 있음에 모든 영광과 존귀와 찬양과 감사를 살아계신 우리의 주, 삼위일체 하나님께 돌립니다. 세계기독교여자절제회가 노벨평화상에 추천되었다는 것은 절제운동이 인류사회에 얼마나 필요한 운동인가를 보여주는 좋은 예가 되겠습니다.


동시에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음을 봅니다. 그동안 노벨평화상을 주었던 대상들은 주로 세계 중요한 정치적 문제점을 부각했던 인물들로, 노벨평화상을 수여함을 통해서 세계 한복판에 정치적 입장을 노르웨이 국회가 표명해 온 것입니다. 그와 비교해서, 절제운동은 전적으로 신앙운동으로 인류사회의 가장 중요한 중독문제를 다루고 있지만 그것이 일반적으로 정치 문제로 부각되기에는 매우 다른 차원인 것을 봅니다.


그래서 우리가 수상 후보자로 지명되었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수상하여야 할 것으로 너무 비중을 두는 것은 오히려 우리가 하는 순수한 신앙운동에 방해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므로, 세계회장님도 우리가 추천받았다는 것에 의의를 두시는 것처럼 우리도 의연하게 수상할 수 도 있겠지만 그 확률이 오히려 매우 적다는 것을 정확하게 인식할 필요가 있음을 봅니다. 그래서 수상 여부에 매달리지 않아야 하겠다는 것입니다.


세계 인류 사회에 가장 필요한 문제점의 하나를 해결하도록 하나님의 부르심을 절제회가 받았습니다.

처음도 하나님의 은혜요, 그 과정도 그리스도의 주권이요, 그 결과도 전적으로 성령의 인도하심임을 한순간도 잊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영광만을 위해서 첫 사랑을 끝까지 지켜 나갑시다.


고전 10:31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그리스도 안에서,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