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독교여자 절제회 - KWCTU

FAS자료실

미국 예방정책(CDC)

절제회 | 2016.01.04 16:35 | 조회 3224

질병통제관리센터

Centers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CDC)

◇ 소속과 역할

모든 미국인의 건강과 안전과 근본적인 인간 복지 제공을 위한 미국 정부의 보건 복지부의 13개의 주요 기관 중 하나이다.

1. 말라리아를 통제한 1946년부터 전염하는 만성 질병, 상해, 건강을 위협하는 모든 요소들을 통제하여 공중 위생을 위한 최전선에 남아 있다.

2. 국민의 일상생활을 개선시키기 위한 연구와 적응

3. 다른 기관과 차별화되게 건강 비상상태에 대응

4. 국민 건강 개선을 위한 과제의 우선순위와 집중할 특정한 목표를 정하고 투자한다.

◇ 태아알코올증후군과 관련한 예방 사업

태아알코올증후군 예방 팀은 1991년부터 활동하였다. 임무는 일차적으로 태아알코올증후군 및 태아기내 알코올 노출과 관련된 위험요소를 방지하며, 이미 알코올에 영향을 받은 아이들의 조건을 향상시킨다. 전국 각지의 파트너들과 함께 알코올 노출을 감시하고 시스템을 발전시키며, 태아알코올증후군 아동 출산과 관련한 치명적인 위험 요소들을 규정하기 위한 공중위생 연구와 역학 조사를 실시하며, 태아알코올증후군 예방과 개입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평가한다

국가적인 태아알코올증후군 예방 프로그램

국가전담기구

국제적인 연구

알코올에 노출된 임신 방지

가족, 전문가 및 국민들 교육

가임기 여성 음주 감시

태아알코올증후군 축적

Biomarker로 알코올에 노출된 임신 확인

태아알코올증후군 아동을 위한 개입 전략 강화

1. 국가적인 태아알코올증후군 예방 프로그램

2003년 10월, 국가적인 태아알코올증후군 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할 5개의 협력 계약 추진

1) 설문조사를 하여 임신중 알코올 노출될 위험성이 높은 가임기 여성이나 그럴 추세가 높은 지역 분류를 포함하여 FAS 예방 프로그램을 목표로 한다.

2) 이런 집단을 위한 임신 혹은 가임 여성들을 위한 중재 개발한다

3) 예방 프로그램의 효과를 모니터

2. 국가전담기구

1998년 의회가 인식, 1999년 의회는 보건복지부를 국가전담기구로 지정

2000년 5월 17일, 이 사업이 통과되어 CDC의 National Center on Birth Defects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NCBDDD)에게 맡겨졌다.

□ 12명으로 구성 : 보건복지부 장관이나 위임자, FAS와 FAE에 권위자, 대학 커뮤니티에 포함된 사람, 임상학자, 연방, 주, 지역적 정치 기구 대표자들, FAS와 FAE의 부모들이나 법적 보호자들, 연구소장과 지지단체장들

□ 활동

1) 모든 주, 지역적, 연방 기구 사이에 협력을 증진시키고 조언한다.

2) 태내기 알코올 사용과 관련된 불리한 상황들에 대한 교육과 의사소통을 증진시킨다.

3) FAS와 ARND 치료와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세우기 위한 필요한 연구를 규정한다.

4) 태내기 알코올 노출에 의해 영향을 받은 사람들과 여성을 위한 필요한 서비스 안에서의 공백을 규정하고 가능한 서비스를 진단한다.

5) 적절한 진단과 치료 서비스가 FAS와 ARND의 성인과 아동들과 임신 중 알코올에 노출될 위험요소에 있는 여성들에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6) 적절한 진단과 치료 서비스가 FAS와 ARND의 성인과 아동들과 임신 중 알코올에 노출될 위험요소에 있는 여성들에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3. 국제적인 연구

태내기 알코올 노출은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 다른 국가의 중요한 사안이다. CDC 연구는 미국의 다른 지역에서의 FAS 유병률을 1000명당 02에서 1.5%로 보고했다. 캐나다 보건복지부는 캐나다에서 하루에 한명씩 FAS 아동이 태어나는 것으로 보고있다. 남아프리카지역 사회 역학조사(American Journal of Public Health, volume 90, Issue 12, 1905-1912)는 미국보다 18배에서 141배나 높은 비율이 나오는 것으로 보고했다.

□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태아알코올증후군 감시 및 예방 프로젝트

□ 덴마크 코펜하겐의 The Danish Medical Research Council

4. 알코올에 노출된 임신을 방지

FAS는 공중위생의 관심사이다. 술을 마시지 않으면 100% 예방

□ 사회적 활동으로 임신 중 알코올에 노출될 수 있는 여성들은 자아통제 프로그램

□ 고위험의 알코올 사용을 예방하는 것과 피임의 효과성 연구

□ 피임과 알코올에 대한 인지 교육 : 효과적인 협상

□ 광범위한 임신 중 알코올 노출 방지

□ 방송매체 캠페인으로 임신 중 음주의 위험을 대중에게 인식

□ 임신 중 알코올 노출 예방하기 위한 임상학적 노력 권장

□ 태아와 유아의 사망 통계를 이용하여 커뮤니티에 근거한 FAS 예방

5. 가족, 전문가 및 국민들을 대상으로 교육

□ 태아알코올증후군 예방을 위한 자료 제공

□ 새로운 FAS 교육과정 개발

□ 다른 태내기 알코올과 관련한 장애들과 FAS에 대해 의과대학생들과 전문가들을 훈련

하고 교육하는 지역 센터

□ FAS 재기와 기술적인 지원을 위한 전략

6. 가임기 여성 중 음주 감시

the Behavioral Risk Factor Surveillance System(BRFSS), 즉 위험행동감시시스탬으로 가임기 여성의 음주를 감시한다. 50개 주의 18세 이후부터 44세 여성들에게 무작위로 전화하여 30일 동안 음주량을 질문하여 간행물을 출판한다.

7. 태아알코올증후군 추적

FAS 유병률을 조사하며 미국의 다른 지역에서 태어나는 영아 중 FAS 아동은 1000명당 02-1,5%이다. FAS의 유병률을 문서화하고 동향을 감시하여 예방하도록 한다. 

□ FASSnet : FAS Surveillance Network

1)기존 감시시스템을 강화하거나 광범위한 지역(다양한 주, 모든 주나 지역)에서 FAS에 대한 인식을 확신하도록 연구자들에게 힘을 줄 다각도의 자료 조사를 이용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한다.

2)설문조사 데이터를 산출하고 FAS 사례를 입증

3) FAS가 진단되는 장소와 고위험 출생 기록, 특별한 진단 단위,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 특별한 필요에 대한 기록,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다른 프로그램이나 세팅과 같은 서비스들을 받는 장소와의 프로그램이나 용이성의 인과관계를 밝힌다.

4) 감시의 동향과 FAS의 유병률을 알릴 수 있는 시스템 능력, 감시 시스템 방법을 구비한다.

5) 예방 활동, 사례 관리 실습, 관찰, 사례 입증을 위한 FAS 교육과 훈련하는 건강 관리 공급자들을 세운다.

□ FASSnet이 있는 지역 : Alaska, Arizona, Colorado, New York , Wisconsin

8. Biomarkers로 알코올에 노출된 임신을 확인

모체의 혈액과 태변을 검사한다. 알코올 노출된 임신 또는 태아를 밝히도록 돕는 biomarkers와 정교한 실험이 이루어지도록 디자인된다.

□ 오하이오 클래밸란드의 Cleveland 대학 병원 : 지방산에틸에스테르(FAEE)과 같은 생물학적 표시로 알코올 남용의 위험에 있는 여성과 영향을 받은 유아를 초기에 발견하여 개입한다.

□ 메릴랜드 발티모아의 Maryland 대학 : 임신중 알코올 노출에 의한 다양한 영향을 받은 자녀를 둔 여성과 알코올 남용을 하는 여성을 밝힐 수 있는 초음파와 생화학 실험을 한다.

□ 메사추세츠의 General Hospital-Boston : 알코올 사용의 생화학적 감정과 설문으로 임신중 알코올 노출 위험에 놓은 여성을 구별한다.

9. 태아알코올증후군 아이들을 위한 개입 전략 강화

(http://www.cdc.gov/ncbddd/fas/intervening.htm)

잠재능력, 이차적인 상황을 예방, 교육을 제공하고 가족과 건강 관리자들을 도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조지아 애틀란타의 Marcus 연구소

읽기와 학습전략과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수리능력과 같은 Behavioral Regulation Training(BRT)으로 부모들이 명령보다는 선택을 하도록 하고 사회적 보상을 충족시키고 과잉된 자극을 감소할 수 있는 환경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친다.

□ 워싱턴 시애틀 Washington 대학 : 두가지 개입

1) 5세-11세의 학령기가 된 FAS/ARND 아동을 위해 행동주의, 지지적, 개별적 상담 기법으로 개입한다. 상담은 FAS 교육, 감정적/실제적인 지지, FAS/ARND 아동을 위한 관리특화전략 교육, 지지, 학교상담을 포함한다.

2) 사회적 의사소통과 동료와의 관계의 결함을 지닌 8세-12세 아동에게 동료와의 갈등을 해결하도록 인도할 수 있는 관계 체크리스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가르치도록 고안되어 있다.

□ 오클라호마 오클라호마 시의 Oklahoma Health Services Center 대학

FAS/ARND라 진단된 2세부터 7세까지의 아동에게 Parent Child Interaction Therapy(PCIT)를 실행한다. 전문가는 부모에게 상호작용기술과 효과적인 행동을 가르친다.

□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의 California 대학

최상의 친구와의 관계를 발달시키는 특정한 주의와 함께 부모 사회기술훈련에 집중한다. 6세부터 8세 FAS/ARND아동은 역동적인 훈련, 행동연습, 부적응행동 감소와 사회적 상호작용 기술을 증진시키기 위해 치료에 참가한다.

□ 일리노이스 시카고의 Children's Research Triangle

태내기 알코올 노출된 아동을 위한 체계적인 개입전략 안에서 신경인지학적인 접근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10. 국가전담기구

□ 신경인지학적 표현형을 포함하여 FAS 진단을 위한 임상학적 케이스 규정을 정하고립 ARND에 대한 임상적인 진단 케이스 규정을 정립한다.

□ FAS 진단 감시체계를 정립하고 ARND 진단 감시체계를 정립한다.

□ 임신기에 알코올에 노출된 위험요소를 지닌 여성들의 숫자와 언어장애, 위험 인자들, 유병률, 문제영역을 사정하는 의미 있는 역학조사를 요약하고 리뷰 하는 보고서를 모아둔다.

□ 임신 중 음주하게 하는 요인이나 위험요소를 지닌 여성을 위한 개입전략과 효과적인 예방을 위한 증거들을 리뷰한 보고서를 모아둔다. 이 보고서는 여성의 위험요소를 묘사해야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실행할 울타리를 세워야 하며, 증거가 근거되지 않은 모델이나 입증되지 않은 모델들의 방법은 제외하여야 한다.

□ 왜 어떤 가족은 건강이 호전되거나 일부는 그대로인 상황인지, 왜 FAS와 ARND가 다른 출생의 결함과 관련된 가족에게 영향을 주는지, 어떻게 법률적인 시스템이 FAS와 ARND에게 적용되는지와 관련한 관심을 고려한 FAS와 ARND의 가정에 포커스를 맞춘 건강 서비스 연구 과제를 개발한다.

□ 임상학적 분야의 기본적인 연구결과를 가져오는 연구를 포함한 과학적인 연구 과제를 개발하고 FAS/ ARND과 모체와 태아의 민감성과의 관계를 언급한다.

□ FAS/ARND와 임신 중 알코올에 노출된 위험요소를 지닌 여성을 위한 서비스를 받고 있는 주, 부족과 개개인의 프로파일을 구체화 한다. 그리고 프로파일은 표준 기준과 FAS와 ARND에 관한 전문성 있는 교육적 진보가 포함되어야 한다.

□ 교육관리 전문가들과 관련한 기준의 보급을 위한 최상의 계획과 실습을 포함하여, 일생동안 FAS와 ARND를 위한 관리의 국가적인 기준을 이끌어내는 과제를 개발한다.

□ 국가적인 미디어 캠페인을 승인하고 ICCFAS가 어떻게 모든 여성들의 기구들 사이에서 협력하게 하는지 권하도록 한다.

□ 임신 중 음주와 관련한 미국 Surgeon General's Advisory 성명을 승인하고 국가적인 미디어 캠페인을 협력하는 한 파트로서 재 발행되도록 주장한다.

□ the Office National Drug Control Policy recommend가 FAS와 ARND와 관련된 정보들을 가지도록 접촉한다.

□ ARND와 FAS 예방과 치료, 가족들의 치료, 임신중 알코올에 노출된 위험요소를 지닌 여성들을 더 명확하게 할 필수적인 서비스의 리스트를 만든다.

□ 건강 서비스의 전문가들, 재판관들, 교육자, 어린이 복지가, 직업 재기, 소년 재판소, 임산부 아동 건강 진료소 및 서비스 및 예방이 부재한 곳에 제공될 태내기 알코올과 관련된 장애와 관련된 광범위한 시스템 교육 계획을 계발하고 전파한다.

□ FAS와 ARND, 태내기 알코올 사용에 대한 유치원을 위한 12등급의 과정을 계발하고 전파한다.

□ 건강관리 전문가와 소년 재판관들, 선생님들의 자격 조건에 FAS와 ARND의 치료와 예방에 관련된 정보를 조직하고 연구한다.

다음 단계로, 특별전담기구는 포용력 있고 조화로운 상황에서 이러한 권고들을 제시하기 위해 CDC와 연방기구와 가까이 일이 진행되도록 한다. 권고와 관련한 지역에서의 일이 진행되고 전문가의 의견이 연방기구와 대치가 되기 때문에 FAS/FAE 전담기구와 ICCFAS와의 협력은 필수적이다.

다음 단계들은 기구가 각자의 권고와 이런 권고들을 위한 계획 수행을 감당하는 다른 지역의 연방 시스템의 파트너들과의 협력과 각자의 권고를 이끌어내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한 규정을 포함하고 있다.

다음 단계로, 특별전담기구는 포용력 있고 조화로운 상황에서 이러한 권고들을 제시하기 위해 CDC와 연방기구와 가까이 일이 진행되도록 한다. 권고와 관련한 지역에서의 일이 진행되고 전문가의 의견이 연방기구와 대치가 되기 때문에 FAS/FAE 전담기구와 ICCFAS와의 협력은 필수적이다.

다음 단계들은 기구가 각자의 권고와 이런 권고들을 위한 계획 수행을 감당하는 다른 지역의 연방 시스템의 파트너들과의 협력과 각자의 권고를 이끌어내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한 규정을 포함하고 있다.

이미 국가전담기구의 권고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곳도 있다. 2002년에 CDC는 태내기 알코올 노출로 인한 다른 결과들과 FAS를 진단하고 이런 가이드라인들을 의학적 교육과정으로 개설하고 의학적 실행자들과 학생들을 연합하게 하여 이런 가이드라인들에 따라 청중을 대상으로 훈련을 준비하고 교육과정을 제시하게 할 입법적인 위임을 받았다. CDC는 FAS를 위한 진단과 감시의 교육과정을 계발하는 국가전담기구와 이런 작업을 협력하게 될 것이다. 이런 노력들은 국가전담기구 권고 1과 2에 제시되어 있다. 추가적으로, CDC는 최근에 교육자를 위한 네 개의 지역훈련센터와 의학적 트레인 센터에 투자할 것을 제안했다. 그리고 의학 학생들과 FAS와 다른 태내기 알코올 관련 장애들과 관련한 전문가들을 연합하게 하였다. 이런 센터들은 FAS와 태내기 알코올 관련 장애의 예방, 치료, 진단에 관한 신념, 태도와 지식을 이해하고 있는 의학학생들과 실행자들과 연합하여 의학적인 설문조사들을 실행하고 분석하게 될 것이다. 설문조사는 응답자의 사전에 훈련된 경험, 실행, 교육적 필요, 치료와 진단의 장애들을 사정하게 될 것이다. 이런 결과들과 현재 있는 교육과정 리뷰의 기초위에 센터들은 FAS와 다른 태내기 알코올 관련 장애들을 위한 진단 기준들을 조직화하는 실행자들과 의학학생들과 관련 있는 의학적인 교육과정을 평가하고 도구화하고 계발하게 될 것이다. 이런 노력들은 교육과 관련한 권고 특히 13-15에 있다.

the Center for Substance Abuse Prevention, Substance Abuse and Mental Health Services Administration에 자문 받는 the FAS Center for Excellence는 2000년 8월, 어린이 건강 관련 519D에 따라 세워졌다. the FAS Center for Excellence는 FAS와 ARND의 영향에 있는 가족들과 모임들의 상황을 고려하여 정보를 모으는 미국 전역의 시청 회담을 개최해왔다. 이것은 서비스의 실용성과 FAS와 ARND 예방을 위한 대중 교육과 관련된 권고들을 포함한 권고들을 실행화를 위한 좀더 많은 정보들을 준비하게 할 것이다. 추가로, the FAS Center for Excellence는 현재 있는 서비스 시스템 안에 있는 공백을 규정하고 FAS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최고의 프로그램 모델을 포함한 사회. 문화적인 전면도를 시작해왔다. 이런 활동은 5-8번에 있다. NIAAA는 FAS와 다른 태내기 알코올 관련 결과들을 위한 기초적인 과학 연구 과제를 실행하며 the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grant process를 통해 적용하고 있다. (권고 6) NIAAA는 회의를 소집하여 ICCFAS의 의장직을 맏고 있으며 FAS와 ARND와 관련된 연방 기구들 사이의 협력을 위한 책임을 다하고 있다.(권고 9-10)

CDC 홈페이지(출처 : http://www.cdc.gov/ncbddd/fas/)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