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독교여자 절제회 - KWCTU

새소식

음주방송 중단 퇴출 규제를 요청합니다

절제회 | 2018.11.23 17:50 | 조회 510


2018년 금주금연건의문 기사를 접한 여성이 올린 청원

http://www1.president.go.kr/petitions/440442 

    

 

 

지금 우리 사회는 술로 인한 사건사고 범죄가 증가하고 그로 인해 우리의 건강과 안전과 평화는 깨어지고 깨어져가고 있습니다. 산에가도 술판, 바다가도 술판,공원가도 술판, 집에서도 술판입니다. 술로 인해 사람들안에 억제된 화와 분노가 분출되어 폭언과 폭력으로 이어지고 고의적 살인행위인 음주운전으로 이어져서 그로 인한 피해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속에 살고 있습니다 .

 

사랑하는 아들 윤창호님은 음주운전 피해로 이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죽을때까지 아픈상처가 아물지 못할거 같다고 하셨고 할아버지는 극심한 스트레스로 입이 돌아가고 할머니는 식음을 전폐하며 가족들과 친구들은 큰 아픔속에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술로 인한 사건사고 범죄로 이 땅의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가족들을 떠나보내며 긴고통의 날들을 살고 있는게 지금 이 땅의 아픈 현실입니다.

 

특히 청소년들의 음주로 인한 범죄가 늘고 있습니다

* 중학생들 술 마시고 차를 빼앗고 무면허운전 ,운전자폭행, 편의점에서 술병으로 직원폭행.

* 남 고등학생 2명 여학생에게 술 먹여 성폭행한 뒤 방치후 사망

* 인천의 한 아파트에서 17세 고등학생들 함께 술 마시던 여중생 성폭행

* 10대 남자 79세 경비원 폭행 등등.

 

최근 5년간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사망자수 2,822명 부상자수 201150명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사회의 상황이 이럼에도 불구하고,,,

방송 연예계는 사회적 영향따위는 나몰라라...

 

브레이크없는 자동차가 되어 방향을 잃고 멈출줄도 모르고, 계속적으로 술을 마시면서 방송하고, 전혀 궁금하지도 않은 술얘기 주량얘기 술주정얘기를 반복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보여준다는 것은 이미 개인의 문제가 아닌 이사회의 심각한 문제 입니다.

 

시청자들 특히 청소년들에게 유해하며 , 음주를 조장하고 음주를 부추기며 그로 인한 사건사고 범죄를 부추기는 거랑 같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을 병들게 하고 있습니다.

 

술에 대한 직접적 간접적인 광고는 소비자나 시청자들에게 음주를 하고싶은 생각에 영향을 미치고 특히 감수성이 예민한 청소년들에게 음주에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몇년 전까지만 해도 예능 프로그램에서 음주방송 없었는데

미운 우리세*, 동상 이*, 불타는 청*, 인생 술*, 나 혼자 산*, 베틀 트* 등 여러 프로그램들이

밥 먹을때 마다 술마시고, 모일때 술마시고, 놀러가서 술마시고, 혼자 있을때 술마시고, 집에서 바를 만들어 술파티하고 술 냉장고 등장시키고, 술이 필요하다면서 이럴때 술마신다 저럴때 술마신다 하면서 음주 조장하는 예능프로들이 절제력을 상실한체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참으로 무책임한 행동입니다.

 

방송들이 술 중독으로 가고 있다는것은,이미 이 사회도 술 중독으로 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6개월 만이라도 예능 프로그램들의 음주방송 실태를 파악하여 주시고 음주방송 중단, 음주방송 퇴출, 음주방송 규제를 요청합니다 .

 

외국에서는 이미 국가가 음주를 통제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 1991년 술과 담배광고를 규제하는 법안 통과시켰고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으며,

덴마크, 인도, 스웨덴, 대만 - 정부에서 법적으로 주류광고 금지.

벨기에, 오스트리아 - 부분적으로 공영TV와 모든 라디오에서 주류광고 금지.

 

그러나 우리나라는 아예 연예인들이 예능프로에서 술 마시면서 방송함으로 간접적 술광고를 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술 규제를 정부가 관리할 때가 온거 같습니다. 많은 국민들이 술로인한 사건사고 범죄에 노출되어 있고 또한 그로 인한 피해로 고통속에 힘들어 하고 있사오니 ,,,

 

부디

음주방송 규제 뿐만아니라, 러시아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등은 늦은 밤시간 시간에는 술 판매를 규제하고 있으니,

우리나라도 늦은 밤시간에 술판매를 규제하여 주시고, 여러 통로를 통해 술에 대한 규제를 시작할 때,음주로 인한 사건사고범죄가 많이 줄어들것을 예상합니다.

 

그리고 이 땅의 회식문화도 없어지고, 건강한 점심식사 위주로 전환되는 문화가 유행되길 바라며

 

또한 기타사항으로

각 사람들 안에 있는 화나 분노를 술이 아닌 건전한 방법으로 풀어내는 예능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국민들이 재밌게 배우면서 따라할 수 있도록

 

각 사람들 안에 있는 폭력성의 원인을 파악하여 치유하고 풀어내는 프로그램도 많이 개발되어 많은 사람들이 폭력으로부터 자유로운 나라가 되도록 노력해 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