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독교여자 절제회 - KWCTU

새소식

텍사스 캠퍼스 절제운동

절제회 | 2018.07.26 17:07 | 조회 7270

안녕하세요.
교수님과 김영주 부회장님 뵙고 텍사스에 돌아와서 이곳에서 "절제회" 모임을 함께 할 사람들을, 기도하면서, 찾기 시작했었어요. 그러던 중 저희가 다니고 있는 미국교회에 함께 출석하고 있던 한국인 유학생 친구들과 나누게 되었고 현재는 7명이 모이게 되었어요.

3월에 준비모임을 가졌구요, 4월과 5월에 한번씩 모였어요. 가을학기가 시작하기 전 8월에 다시 모일 예정이에요. 지금까지는 함께 모여 예배드리고 삶을 나누고 모임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이야기를 해 왔어요. 앞으로도 서로 시간이 되는대로 한달에 한번 정도 모이려고 합니다.

다양한 배경에서 온 친구들이지만, 모일 때 마다 우선 함께 예배 드리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구요, 절제회 웹사이트에 제공된 자료들을 함께 나누기도 하고, 가을에는 각자 관심있는 주제를 절제회랑 연결 시켜서 모일 때에 나누자는 의견도 나왔었어요. 계속해서 함께 예배하고 기도하면서 주님의 인도하심을 구할 계획이예요.

아직 절제회 역사와 비전, 그리고 프란시스 윌라드 여사에 대해서 잘 모르는 친구들이 많아서 그것부터 함께 공부해보고자 해요.
그리고 지난 6월초에 제가 학회 참석차 시카고를 방문할 기회가 있었는데 그 때 프란시스 윌라드 생가 박물관을 잠시 들렸었어요.

한국이 요즘 많이 덥다고 들었는데 항상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exas A&M University Master in Public Health,(Health Promotion and Community Health Sciences)
Texas A&M University  Center for Population Health and Aging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