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독교여자 절제회 - KWCTU

새소식

다원주의와 젠더이데올르기에 대항하라! 복음주의 바이어하우스 학회 창립

절제회 | 2018.10.06 18:01 | 조회 19004



10월 5일에 세계적 복음주의적 신학자 피터바이어하우스 교수의 젠더이데올르기를 비롯한 다원주의를 반대하는 복음주의적 신학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고자 바이어하우스 학회가 창립되었다.


피터바이어하우스 교수는 이미 15년 전인 2003년부터 연세대와 신학교에서  교회와 가정을 파괴하는 네오맑시즘에서 파생된 다원주의와 젠더이데올르기 물결을 한국교회가 직시하고 깨어 있을 것을 경고하며 파수꾼의 역할을 해 왔다. 


현재 동성혼합법화와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 극단적 페미니즘, 이슬람 난민 문제 등을 겪는 한국의 상황에서,  종교적 다원주의와 혼합주의에 맞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고유성은 지키면서 그 외의 것은 포용하는 피터 바이어하우스 교수의 신학적 입장과 업적을 상고하고 고찰할 필요가 더욱 커졌다.


이에 내년 3월에 피터바이어하우스의 반다원주의 신학에 대한 고찰을, 그리고 가을엔 젠더이데올르기에 대한 신학적 입장을 정리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현대선교와 변증

피터 바이어하우스 저 / 이선민 역 | 기독교문서선교회 | 2004년 11월 05일

출처 : http://www.yes24.com/24/goods/1430433


지난 2003년에 연세대학교에서 용재 백낙준박사 기념 석좌교수로 초청하여 강연회를 열었던 바이어하우스 교수의 강연집이다. 모든 선교관계자들과 신학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제1장 오늘날 교회에게 주어진 변증적 과제
제2장 역사비평 신학의 합리주의적 토대를 넘어서
제3장 유사 종교적 이데올로기와의 진정한 만남
제4장 마르크스주의의 출현과 몰락
제5장 네오마르크스주의와 현대 기독교에 미치는 그의 영향
제6장 여성신학에 나타난 혼합주의적 경향
제7장 종교적 다원주의와 혼합주의에 맞서는 그리스도의 고유성
제8장 기독교와 이슬람교의 만남
제9장 기독교 국가에서 행해지고 있는 신힌두교의 선교
제10장 신불교-달라이 라마가 주는 현혹
제11장 새로운 도덕에 대항하는 성경적 윤리의 변호
제12장 진정한 연합과 거짓 연합의 긴장 속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