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독교여자 절제회 - KWCTU

영상게시판

  • [2014.9.30] 스마트건강관리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절제회 | 2014.11.24 09:54 | 조회 8919
     

     

     


     


    우리가 건강히 오래 살려면 뇌가 건강해야하고 몸이 건강해야 합니다. 임덕채 교수
    다음을 반드시 실행하시고 뇌 건강히 몸건강히 축복받은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운동: 가볍에 땀이 흐르도록 매일 매일 잊지말고 15~30분정도.
    2. 수면: 매일 10시 정도에 주무셔야 합니다.
    3. 식사:탄수화물을 줄이셔야합니다. 탄수화물을 총 드시는 음식 열량의 30% 이하로 떨어뜨리세요. 탄수화물은 설탕 및 빵, 밥 등 입니다. 결국 쌀을 빼시면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소식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식단에서 탕, 찌개등을 빼세요. 물도 드시지 마시고, 식후 30분 후에 물 충분히 드시면 됩니다. 좋은 물 마시세요!!!
    다음은 식사로 몸이 섭취 불가능한것을 정리해드립니다.
    Alpha-lipoic acid: 매일 600mg 씩. 인체 안에서 소량으로 생산되는 지방산으로 미토콘드리아 호흡효소를 돕는 지방산이다. 그동안 당뇨병성 신경증 치료제로 널리 사용되어 왔는데, 최근 알파리포산이 체내에서 식욕을 억제하고, 에너지 소비를 촉진해 체중 감소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이 밝혀졌다. 최근엔 치매 치료제로 연구되고 있다. 최고의 뇌 항산화물질. (뇌 치료)
    DHA: 1000mg 씩 매일. 일반적으로 차가운 물 속에 생식하는 어패류가 높은 DHA 함유량을 나타내고 있는데, 주로등푸른생선에 함량이 높다. 특히 참치ㆍ고등어ㆍ꽁치ㆍ정어리 등에 많다. DHA는 두뇌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한다. DHA가 함유된 식품이나 영양보조식품, 노인성 치매예방 및 치료에 대한관심이 늘고 있다. 뇌에서 존재하는 오메가3 중 90%가 DHA다. 시중에서 오메가 3 을 살때는 반드시 DHA 함량을 봐야한다. 뇌세포 무게의 반은 DHA이다. 뇌세포 방어 장치라고 생각하면 된다. (뇌 방어)
    Resveratrol: 100mg 씩 하루에 2번 (총 200mg). 포도주 성분. 에이징을 늦추며 뇌에 혈액공급이 잘되게 한다. 2010년에는 영국에서 왜 이 성분이 뇌에 피공급을 올리는지 정확하게 발견했다. 최근 하버드에선 이 물질이 생명연장에 어떻게 영향주는지 연구중이다. 포도주 1잔으로 어림도 없음. 그래서 이걸 먹어야 함. (오래살기)
    Tumeric: 350 mg 씩 하루에 2번 (총 700mg). 울금. 생강과에 있으며 강황으로 불리기도 한다. 예전부터 여러 치료제로 사용되었지만 최근엔 뇌기능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연구가 되고있다. 지금까지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Cognitive 즉 인식, 인지 능력에 향상을 준다. (오뚜기 카레 아님!!!)
    Vitamin D3: 5,000 IU 매일. 비타민 보다는 호르몬제로 보는것이 옳으며 칼슘레벨에 영향주는걸로만 알고있지만 뇌 세포 발달 및 성장에 기여하는것으로 새로 연구되고 있다. 이걸 많이 먹으면 인지력유지에 도움이 되며 (치매, 알츠하이머, parkinson’s 등 뇌관련 환자들의 혈중 Vit D3는 낮다) 이걸 많이 먹으면 알츠하이며에 얘방이 되고 (77%) 우울증에 도움이 되며 피로에 도움이 된다. 이것만 먹어도 우울증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된다. 최소 6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해야한다. (해피한 뇌)
    Coconut Oil: 몸의 염증과 뇌에 최고의 연료.높은 온도에서도 안전함으로 요리에 사용할수있다. 매일 한스푼씩 먹어도 되고 요리에 사용해도 된다. (뇌 연료)
    Probiotics: 스트레스, 불안감, 우울증에 큰 도움이 된다고 최근 연구가 발표되고있다. 장이 튼튼해야 뭘 먹어도 몸에 잘 흡수된다. 요구르트등의 유산균은 설탕과 함께 먹어야 하고 종류가 적을수 있기에 약으로 사는걸 추천. 최소 10 billion 즉 100억 마리이상의 살아있는 유산균을 최소 10균주 에서 먹어야 하며 그중 반드시 Lactobacillus acidophilus 와 bifidobacterium 이 있어야 한다. 빈배에 먹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몸을 리셋 시키기 위해 한번쯤은 최소 24시간 금식을 추천드리며 건강과 환경이 허락한다면 3일 금식을 하되, 금식후 유산균 부터 먹기 시작하면 됩니다. 1달에 한번 하루 하시면 좋고 어려울경우 3달에 1번씩 (즉 계절이 바뀔때마다) 최소 하루 금식하세요. 건강하세요!

    수정 답변 삭제 목록
    54개(2/3페이지)
    로그인
    영상게시판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 [기타]대한민국사진첨부파일
    • 절제회 | 2018.04.03 16:55 | 조회 : 6466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3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